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쪽 관자놀이 통증 ( 왼쪽 & 오른쪽) 원인은?

양쪽 관자놀이 통증 ( 왼쪽 & 오른쪽) 원인은?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양쪽이나

한쪽 관자놀이 통증을 경험해 보셨을거에요.

 

양쪽 관자놀이 통증은 꽤나 흔한 증상이지만

제대로 된 원인과 대처법을 알고 계신분은

별로 없는 것 같더라구요.

 

왼쪽 혹은 오른쪽 관자놀이 통증 원인과

양쪽이 함께 아픈 원인은 다를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두통은 별다른 이유 없이 나타날 수도 있지만

신경, 관절, 뇌 등에 문제가 발생하면서

중증질환의 증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많아서

가볍게 여기고 방치하시면 절대 안 된답니다.

 

그럼 왼쪽 오른쪽 관자놀이 통증

어떤 원인으로 생기는건지 알아볼까요?

 

 

 

 

 

오른쪽 왼쪽 관자놀이 통증 원인

첫 번째, 일차성 두통

 

차성 두통은 건강에 문제가 없는데 나타나는

특별한 이유가 없는 양쪽 관자놀이 통증이에요.

두통 환자의 반 이상은 차성 두통을 겪으며

이 경우에는 진통제를 통해 해결이 가능해요!

 

하지만 환자 본인이 일차성 두통이라도 단정짓고

전문의의 진단을 받지 않는 것은 무모합니다.

양쪽 관자놀이 통증이 느껴질 때는

뇌에 이상이 생긴 건 아닌지

가장 먼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두 번째, 혈관 확장

 

한쪽 머리가 욱신거리는듯한

오른쪽 혹은 왼쪽 관자놀이 통증,

맥박이 느껴지는 두통은 혈관이 과도하게

확장되며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뇌혈관을 확장시키는 요인으로는

스트레스, 나쁜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있어요.

충분히 휴식/숙면하시고 식단을 조절해주시면

오른쪽이나 왼쪽 관자놀이 통증이 사라지는 걸

느껴보실 수 있을 거에요!

 

 

 

 

 

세 번째, 신경통

 

찌르는듯한 두통은 신경통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일 수 있어요.

잘못된 자세로 인해 목 주변 근육이 경직되면서

머리로 연결되는 신경을 압박하면

어지러움, 구역감, 안구통증 과 함께

양쪽 관자놀이 통증 불러올 수 있답니다.

 

평소 앉아있을 때 허리를 곧게 펴고

한 시간에 한 번씩은 스트레칭을 해주시면서

근육 이완을 위해 종종 반신욕을 하는 것도

경추성 두통 예방과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네 번째, 뇌질환

 

평소에 겪는 통증의 정도와는 확연히 다른

극심한 고통이 느껴지면서

말이 어눌해지거나 구토가 동반된다면

뇌 혈관이나 뇌 신경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뇌질환은 생명과 직결되어 있으므로

방치하면 매우 위험하답니다.

왼쪽 오른쪽 관자놀이 통증 & 뒷머리 통증과 함께

팔의 힘이 풀려서 들어올려지지 않는다면

즉시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세요.

 

 

 

 

 

다섯 번째, 고혈압

 

뒷목이 뻣뻣해지면서 옥죄는 듯이 나타나는

오른쪽 왼쪽 관자놀이 통증은 고혈압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어요.

 

고혈압이 발생했을 때 제대로 대처하지 않으면

평생 만성질환으로 달고 살아야 할 수도 있고

혈관, 심장, 에 심각한 손상을 불러올수도 있답니다.

만성적으로 양쪽 관자놀이 통증을 겪는 분들은

정기적으로 혈압을 체크해주세요!

 

 

 

 

 

이렇게 왼쪽 오른쪽 관자놀이 통증 원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단순 피로나 스트레스 때문에

양쪽 관자놀이 통증이 생기는 줄 알았는데

제 생각보다 훨씬 많은 요인들이

왼쪽 오른쪽 관자놀이 통증 원인이

된다고 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제 주변만 봐도 많은 분들이

만성 두통을 겪으면서도 별 거 아니라고 생각해

약에만 의존하고 계시더군요.

 

그런데 두통 원인을 알고 나니까

이렇게 방치해서는 절대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는 주변 사람들이 왼쪽 오른쪽 관자놀이 통증

때문에 고생하고 있으면 꼭 병원에 데려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