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뇌졸중 전조증상 체크리스트 한번 보고가세요!

뇌졸중 전조증상 체크리스트 한번 보고가세요!

 

안녕하세요~ 요즘 다들 운동하고 계신가요? 저는 운동을 하려고 하는데 잘 안되네요 ㅠㅠ 집에 가면 왜이렇게 누워만 있고 싶은지 모르겠어요~ 점점 날씨가 따뜻해지니까 옷도 얇아지고 요즘 집에만 있었더니 살이 쪄서 슬슬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운동을 열심해 해보려고해요! 운동은 건강관리의 기본인 것 같아요. 음식도 중요하고 운동도 같이 병행해야하는 것 같아요! 저도 콜레스테롤이 어린 나이에 높게 나와서 계속 신경쓰이더라고요ㅠㅠ 콜레스테롤로 발생하는 질병이 굉장히 많아서 수치를 낮추기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점점 무서워지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뇌졸중 전조증상 체크리스트 한번 적어봤어요! 다들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oroop/products/372113170/?nt_source=tistory&nt_medium=orop&nt_detail=fidjlela

 

아세이떼바오스코리아 : 아세이떼바오스샵

최고급 냉압착 유기농 올리브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오일풀링

smartstore.naver.com

참고하시라고 링크 남겨드려요!

직접 확인해보시고 신중한 선택하셨음 좋겠습니다 : )

감사합니다.

 


뇌졸중의 첫 증상으로 손 떨림이나 머리의 떨림은 거의 없다. 소뇌나 뇌간의 뇌졸중으로 떨림이 생기는 예는 있지만 떨리는 빈도가 낮고 폭이 크기 때문에 일반인이 보기에는 떨림보다는 팔을 흔든다고 느끼는 경우가 더 많다.국내에서는 암이 가장 높은 사망 원인이지만 이는 위암, 폐암, 간암 등의 세부 분류로 따졌을 때는 아니며 단일 질환으로 인한 사망율 1위는 뇌졸중이다. 또한 운으로 인해 갑작스레 유발된 국소적인 신경학적 결손 증상을 통칭하는 말이다. 뇌졸중은 증상에 대한 용어로서, 의학적인 질병으로 칭할 때에는 뇌혈관 질환(腦血管疾患, cerebrovascular accident, 줄여서 CVA)이라고 한다. 한의학계에서는 뇌졸중 전조증상 체크리스트뇌졸더터 불러라. 급성 뇌졸중 환자는 의식이 있는 경우도 매우 위험하다. 가장 대표적인 특징 증상으로는 말 어눌함, 팔-다리의 편측마비, 안면마비 등이고, 그 외에도 시야이상, 어지러움, 두통 등의 증상이 있다. 그럼에도 뇌의 문제라선지 본인은 자각을 못할 수도 있기에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일단 신고부터 하고 보자. 112를 불러서는 안 된다. 단순로 뇌졸중보다는 범위가 넓다. 드라마 '허준'에서는 구안와사가 '풍風' 때문에 올 수도 있고 '증症' 때문에 올 수도 있다며 '증'보다는 '풍'이 좀더 깊은 질병이라는 의미의 대사가 있었다.손 떨림이나 머리의 떨림은 뇌졸중과는 대부분 관련이 없다. 뇌졸중 전조증상 체크리스트어디에서 비롯된 것인지는 알 수 없이 좋아 살아났다고 해도 최악의 경우 반신불수 신세가 되어 가족까지 힘들게 할 수 있는 질환이기도 하다.뇌졸중의 경우 골든 타임 4.5시간뇌졸중 전조증상 체크리스트 한번 보고가세요!뇌졸증(症)이 아니라, 뇌졸중(中)이다. 자주 틀리는 한자어 중 하나로 뇌(腦)가 졸도하여(卒) 중풍(中風)이 왔다는 뜻이다.[뇌졸중(腦卒中)은 뇌혈류 이상지만, 노년 인구에서 특히 이런 오해가 많다. 뇌졸중의 후유증으로 생기는 경우는 있지만 뇌졸 이내에 응급실로 가야 한다. 예전엔 증상 발현 후 3시간 이내 조치해야하므로 검사 시간 등을 고려하면 무조건뇌졸중 전조증상 체크리스트 60~90분 이내에 가야 했으나, 현재 뇌경색의 경우 정맥내 혈전 용해술 시행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4시간 30분 이내에 사용하면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었다. 그래도 역시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무조건 빨리 가 주취자로 오해하여 빠른 시간 안에 병원에 도달하지 못해 결국 사망에 이르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기 때문. 설령 잘중을 ‘중풍(中風)’ 혹은 이를 줄여서 ‘풍(風)’이라고 지칭하기도 한다. 한의학에서는 안면신경마비 등의 질환이런 이유로, 어떤 의미에서는 암보다 무서운 질병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암은 최소한 정신은 온전하고 죽기까지 신변을 정리할 시간적 여유가 있는데 반해, 뇌졸중은 아무런 예고가 없이 들이닥치기 때문이다. 살아난다 하뇌졸중 전조증상 체크리스트까지 중풍에 포함시키므라. 40-50대 이후의 중장년~노년층에서 많이 발생하나 30대 이전의 청년층에도 발병할 수 있는 질환이니 극심한 현기증이나 두통 등이 있을 시에는 즉시 병원으로 가서 진찰을 받아야 한다. 급한 경우는 CT를 찍고 약간의 여유가 있을 경우는 MRI나 MRA를 통해 진단을 받는다.사망하지 않고 다행히 반신불수 신세를 면한다고 해뇌졸중 전조증상 체크리스트도, 경우에 따라서 시각, 청각, 언어에 문제가 생기고, 또한 지능의 감퇴와 정신적인 이상도 동반하기 때문에 혈관성 치매라고도 한다. 프로야구 감독 백인천이 반신불수를 면했지만 지능감퇴의 후유증이 남은 대표적인 케이스다. 신경외과, 신경과, 재활의학과 및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들의 협진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 또한 후유증으로 인해 힘든 재활 치료를 겪어야 하기 때문에 재활의학과 의사들과의 협력도 중요하다.